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e커머스

마켓컬리(Kurly),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커머스 플랫폼

by 태봉82 2023. 11. 2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켓컬리는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판매하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마켓컬리의 장점과 특징, 그리고 이용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켓컬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커머스 플랫폼
마켓컬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커머스 플랫폼 / 출처 : 컬리 홈페이지

 

 

반응형

 

마켓컬리의 장점

마켓컬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샛별배송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샛별배송이란 오늘 밤 11시 전에 주문하면 내일 아침 7시나 8시 전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샛별배송은 신선한 식재료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요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샛별배송은 전국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3,000원입니다. 샛별배송을 이용하려면 마켓컬리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마켓컬리의 특징

마켓컬리는 건강한 식재료뿐만 아니라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도 판매합니다. 뷰티 상품은 뷰티컬리라는 브랜드로 운영되며, 데일리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다양한 뷰티템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상품은 홈앤리빙, 펫, 키즈, 스테이션어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켓컬리는 컬리라는 브랜드로 통합되었으며, 현명한 소비자를 위한 커머스를 지향합니다.

마켓컬리 이용 팁

마켓컬리를 이용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팁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마켓컬리는 매일 새로운 상품과 할인 정보를 알려줍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오늘의 신상오늘의 특가를 확인해 보세요.
- 마켓컬리는 회원들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면 컬리패스라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컬리패스는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마켓컬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탭을 확인해 보세요. 쿠폰, 선물,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마켓컬리의 창립 과정과 비전

창립 과정 : 마켓컬리의 창립자인 김슬아 대표는 웰즐리 대학교를 졸업한 후 8년간 투자 및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커리어우먼이었습니다. 그녀는 미국이나 홍콩에서는 유기농 농산물이나 좋은 재료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하는 것이 편리했지만, 한국은 마음에 드는 식재료를 구하려면 값이 비싸거나 좋은 식재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자신이 신선 식품 사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직장동료이자 유통전문가인 마켓컬리 이사와 공동창업하게 되었고, 2015년 5월 21일에 마켓컬리를 설립했습니다. 사업 초기부터 꾸준한 매출을 올렸고, 2016년 전체 매출은 160억 원을 기록하며 규모의 경제를 노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마켓컬리는 년마다 3배로 매출이 증가했고, 2020년에는 매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비전 : 마켓컬리의 비전은 "Better Life for All"입니다.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하고,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나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유통을 실현해 나가고, 함께 변화를 주도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까지 모두 행복하고 맛있는 삶을 사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켓컬리의 매출 성장 전략

마켓컬리의 매출 성장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샛별배송 서비스 : 마켓컬리는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나 8시 전에 신선식품을 집 앞에 배송해 주는 샛별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샛별배송은 고객의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율을 증가시킵니다. 샛별배송은 현재 수도권에 한정되어 있지만, 상반기 내로 수도권 밖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 품질/신선도가 좋은 제품 : 마켓컬리는 품질이 좋은 프리미엄 식자재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합니다. 마켓컬리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제품들을 직접 기획하거나 선별하여 판매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만큼 소량 구매가 가능해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간편식/밀키트 : 마켓컬리는 베이커리, 델리, 밀키트 등 다양한 간편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간편식은 신선하고 맛있으며, 요리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줍니다. 마켓컬리는 자체 PB 브랜드인 '컬리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합니다.
- 고객의 구매 패턴 분석 : 마켓컬리는 고객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필요한 쿠폰을 지급하며 운영합니다. 마켓컬리는 신규 고객 유치보다도 '충성 고객'을 유지하는 데 공들이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의 재구매율은 60%로 동종업계의 3배에 달합니다.
- 지속가능한 유통 실현 : 마켓컬리는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까지 모두 행복하고 맛있는 삶을 사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켓컬리는 유기농·동물복지 상품을 비롯해 환경에 해를 덜 끼칠 수 있는 포장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합니다. 마켓컬리는 공급사와의 지속가능한 협력을 통해 서로의 이익을 증대시킵니다.


마켓컬리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마켓컬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을 빠르게 배송하고, 다양한 간편식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점입니다. 마켓컬리를 이용하시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커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09.13 - [브랜드 스토리/e커머스] - 이베이 (eBay) :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픈 마켓의 매력

 

이베이 (eBay) :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픈 마켓의 매력

온라인 쇼핑이 우리의 삶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시대에,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온라인 쇼핑의 거장 중 하나가 바로 eBay입니다. eBay는 세계적

life-withme.tistory.com

2023.09.15 - [브랜드 스토리/e커머스] - 알리바바 (Alibaba): 세계적인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의 역사와 비전

 

알리바바 (Alibaba): 세계적인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의 역사와 비전

전 세계의 소비자와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시대에, 우리는 온라인 쇼핑의 거장 중 하나인 알리바바 (Alibaba)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알리바바는

life-withme.tistory.com

2023.09.19 - [브랜드 스토리/e커머스] - 지마켓 (Gmarket):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의 선두주자

 

지마켓 (Gmarket):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의 선두주자

지마켓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로, 2000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 내외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마켓은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

life-withme.tistory.com

2023.09.26 - [브랜드 스토리/e커머스] - 쿠팡 (Coupang):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 시장을 혁신하다

 

쿠팡 (Coupang):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 시장을 혁신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한민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쿠팡’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쿠팡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 상거래 기업으로, 대한민국

life-withm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