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보급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전기차의 핵심 구성요소인 배터리 기술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전기차 배터리의 종류와 각각의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의 주요 종류와 이들의 기술 수준을 비교 및 분석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The Evolution of Battery Technology
In Part 1 of our Battery Series, we look at battery basics, as well as the evolution of battery technology and how we got to to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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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리튬이온 배터리 (Li-ion)
리튬이온 배터리는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입니다. 커패시티, 출력 및 주 수명과 관련하여 높은 에너지 밀도와 좋은 전기 효율을 제공합니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최적화되었습니다.
1.2. 리튬폴리머 배터리 (Li-poly)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슷하지만, 액체 전해질 대신 폴리머 전해질이 사용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케이스는 매우 얇아지며, 경량화와 형태 자유도가 높아집니다. 그러나 리튬폴리머 전지의 에너지 밀도는 대체로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낮습니다.
1.3. 니켈-메탈-하이드라이드 배터리 (NiMH)
니켈-메탈-하이드라이드 배터리는 과거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초기 모델에서 사용되었지만, 현재의 전기차 시장에서는 점차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에너지 밀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충전 효율도 다른 배터리들에 비해 떨어져서 경쟁력이 결여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실버지온전지, 니켈카드뮴 전지 등 대체 제품보다는 환경친화적입니다.
1.4. 리튬-인산철 배터리 (LiFePO4)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전기차용 배터리로, 사이클 수명과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들은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안전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고전압이나 고온환경에서 안정성이 높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기차용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전체적인 에너지 밀도와도 관련된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탁월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용 배터리가 성능과 안전성, 경제성을 한눈에 고려하여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의 성능은 계속 발전하게 될 것이며, 소비자와 환경 모두에게 실질적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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